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제사장 나라로 삼고 이스라엘 백성을 거룩한 백성이 되도록 하기 위해 애굽에서 마치 독수리…

나는 유학 생활과 몽골 선교를 통해, 내려놓는 자는 반드시 하나님의 것을 받는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체험했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문자 그대로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며 살아 갑니다. 약1:2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공동체를 끌고 결국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가나안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혼동하고…

속회 시간에 한주간 어떻게 살았느냐고 하면 “나눌것이 없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한 주간의 삶을 보면…

만약 다른 사람들과 평화롭게 조화를 이루며 살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자신을 훈련하는 법을…

교회학교 자녀들이 저에게 했던 말 중에 마음에 남아 있는 말입니다. “목사님, 어른들은 회가 들어있는데 우리가…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어떤 형태로든 부르십니다. 부르심은 우리 삶 가운데서 하나님의 뜻을…

주를 구한다는 건 그분의 임재를 구한다는 뜻이다. 히브리어의 ‘얼굴’이라는 단어는 흔히 ‘임재’로 번역된다. 문자적으로 우리가…

전통적으로 우리 크리스천들이 잘 사용하는 단어 중에 전도(傳道)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내가 사는…

속회를 가고싶은 곳이 되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애써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속회가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

호피 단기선교 잘 다녀왔습니다. 선교지와 우리교회의 각 가정들을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 사드립니다. 물질로 기도로 지원해주신…